많은 분들이 워드프레스, 티스토리를 통해 수익을 만들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생각처럼 쉽지 않은것이 사실입니다. 왜냐하면 내 블로그 지수에 맞는 키워드를 찾는것 자체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내 지수에 맞는 키워드를 찾는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론적으로만 따져 본다면 아주 쉽습니다. 바로 내가 쓴 키워드가 정확도에서 상위노출을 할 수 있느냐의 문제인 것입니다.
솔직히 저같은 초보는 "강남맛집" 이런 키워드는 죽어도 상위노출을 못합니다.
한번쯤 검색 해보시면 아십니다. 바로 이 키워드로 글을 쓴 마케터들의 지수가 월등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백날 용을 쓰고 덤벼봐야 절대 띄우지 못하는 키워드라는 말입니다.
그래서 내 블로그 지수에 맞는 글을 쓰는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자 그럼 어떻게 키워드를 찾아야 할까요?
가장 먼저 떠오르는 방법은 바로 네이버 광고 키워드도구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많은 분들이 그렇게 했고 지금도 그렇게 하는 분들이 많기는 합니다만 이제는 그렇게 하면 안될것 같습니다.
네이버 키워드도구는 키워드광고 기반한 검색량이기 때문이죠. 또한 경쟁강도를 봐야 하는데 그것또한 키워드광고를 하고 있는 업체들의 기준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요즘엔 키워드 분석 사이트를 통해서 많이들 참고하는것 같습니다.
제가 요즘에 가장 자주 찾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바로 키워드마스터입니다.
키워드마스터
블로그 키워드 조회툴
whereispost.com
사이트를 들어가 보면 알겠지만 다양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이제 막 이 사이트 활용을 시작한지라 키워드마스터 메뉴만 쓰고 있답니다.
바로 이 메뉴입니다.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고 내용을 보시면 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키워드에 따라 월간 검색량과 현재 배포된 문서수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검색대비 문서수의 비율을 보시면 이 비율이 낮을 수록 배포 경쟁 강도가 너무너무 좋은 키워드라고 볼수 있죠.
제가 검색한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지원" 이라는 키워드를 기준으로 보면 월간 조회수가 4만이 넘는데 문서는 겨우 6천건도 안되는 키워드입니다. 일명 황금기워드라고 불리우죠.
이런 키워드를 찾아서 작성하시면 블로그 키울때 키워드 선정하는 가장 좋은 방법중 하나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쉽지는 않습니다. 저 또한 아직은 버벅대지만 차차 좋아질거라 생각하고 열심히 찾고 또 찾고 적용하고 있답니다.
하다 보면 좋은 날이 오겠지요.
그럼 다음에 더 좋은 정보를 가지고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